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분류없음2020-08-11 21:45:08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3887&l_code=1&m_code=3&page=1
목차
[언어학개론]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

1. 표준어 발음법

2. 표준어로 추인(追認)해 주는 성격의 규정

3. 방언이던 단어를 표준어로 삼는 경우

4. 복수표준어 규정
본문
[마딛따]가 오히려 합리성을 지닌 발음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통성과 합리성을 고려하여 [마딛따]를 원칙적으로 표준 발음으로 정하되, [마싣따]도 표준 발음으로 허용하기로 한 것이다.(제15항 참조.)

2. 표준어로 추인(追認)해 주는 성격의 규정
방언이던 단어가 표준어보다 더 널리 쓰이게 된 것은, 그것을 표준어로 삼는다. 이 경우, 원래의 표준어는 그대로 표준어로 남겨 두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ㄱ을 표준어로 삼고, ㄴ도 표준어로 남겨 둠.)
참고문헌
어문 규정 해설 표준어규정 한국어대백과사전 표준한국어사전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bd27a1ade0 
한국어 교재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초·중·고급 등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학 작품을 선정하고 제안해 봅시다.   
인생에서 위기를 경험해 보았는가? 위기상황 이후 자신의 사회기능이 이전과 어떻게 달라졌는가? 위기를 경험함으로써 새로운 행동을 학습하였다면, 이 새로운 행동은 적응적인가 혹은 부적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