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사회학자 퇴니스가 정립한 공동사회와 이익사회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이 두 사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분류없음2020-05-28 18:21:15
독일의 사회학자 퇴니스가 정립한 공동사회와 이익사회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이 두 사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657&l_code=1&m_code=89&page=1
목차
독일의 사회학자 퇴니스가 정립한 공동사회와 이익사회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이 두 사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퇴니스의 공동사회와 이익사회
1) 퇴니스의 공동사회
2) 퇴니스의 이익사회

2. 퇴니스 공동사회의 특징

3. 퇴니스 이익사회의 특징

4. 이 두 사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

Ⅲ. 결론
본문
트의 한 극에서 게젤샤프트적 다른 한 극으로의 이행되는 것을 말한다. 퇴니스의 사회학은 의지의 분석에 중요한 의의를 부여하여, 인간의 의지가 ‘본질의지’와 ‘선택의지’로 구분된다고 하였다. 여기서 본질의지는 실재적, 자연적 의지이며, 선택의지는 관념적, 작의적 의지를 나타낸다. 그리하여 이 두 의지에 대응하여 실재적, 유기적인 ‘게마인샤프트(Gemeinschaft, 공동사회)’와 관념적, 기계적인 ‘게젤샤프트(Gesellschaft, 이익사회)’라고 하는 사회적인 범주를 제시하였다.

Ⅱ. 본론
1. 퇴니스의 공동사회와 이익사회
1) 퇴니스의 공동사회
퇴니스는 게마인샤프트(공동사회)를 혈통, 가족주의, 봉건제도 등의 질서에 근거한 관계들의 상태로서 성격을 묘사하였다. 그는 인간 의지의 완전한 통일이 선천적인 상태라는 가정으로부터 시작하였다. 게마인샤프
참고문헌
T?nnies Ferdinand, 공동사회와 이익사회, 변시민 외 옮김, 대한교과서, 1963 강대기,「현대사회에서 공동체는 가능한가」,아카넷, 2001. 곽현근,「사회적 자본과 마을만들기」,대전발전연구회, 2013. 다무라 아키라,「마을만들기 실천」,형설출판사, 2008.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f5e7740a6c 
동기부여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광고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광고 종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