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아동문학교육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분류없음2020-05-28 17:43:47
가정에서 아동문학교육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653&l_code=1&m_code=89&page=1
목차
[아동문학교육] 가정에서 아동문학교육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개념

2.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와 기능
1) 언어능력의 증진
2) 개인의 정신적 성장
3) 개인적 주체성 확립
4) 문화계승과 창조능력 증진
5) 전인적 인간성 함양

3. 가정에서 아동문학교육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
1) 아동문학 선정과정에서의 부모의 역할
2) 읽는 과정에서의 부모의 역할

Ⅲ. 결론
본문
등의 장르를 총칭한 것이 곧 아동문학이라는 정의이다. 아동 문학이란 동요, 동시, 동화, 아동 소설, 아동 극 등의 장르를 총칭한 명칭이다. 특히 아동문학은 언술성(言術性), 허구성, 표현성, 함축성, 정서성, 창조성 등의 ‘문학성’을 갖춘 글을 의미 하고 개념적 정의는 ‘성인작가가 동심을 그리는 성인을 독작 대상으로 전제’하여, 미적 가치 판단과 예술성을 기초로 창작해 낸 모든 문학작품이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동심을 그려낼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고 교육적인 기능을 하는 문학을 말한다.

2.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와 기능
문학교육은 문학능력의 향상을 통하여 인간다움을 성취하는 교육활동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아동문학의 교육적인 가치와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1) 언어능력의 증진
문학은 언어를 표현의 재료로 한다. 다시 말하면 문학 활동은 곧 언어활동이다. 그러기에 문학 능력의 향상은 곧 언어 능력의 향상에 이를 수 있다는 가정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문학교육을 통해서 우리는 언어 일반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는 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 문학의 언어는 일상어의 풍부한 용례
참고문헌
강성화(2003). 유아문학교육. 동문사. 이원수, 아동문학입문, 한길사, 2001 강문희, 이혜상, 아동문학교육, 학지사, 1997 김소연/최재선, 아동 문학의 이해와 활용, 민속원, 2001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1b538ab5d8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족에 대해서 서술해 보시오.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