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분류없음2020-05-25 22:17:49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652&l_code=1&m_code=89&page=1
목차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개념

2. 가족생활교육의 목적

3. 가족들의 관계향상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대상
3) 목적
4) 프로그램 목표
5) 해당 프로그램의 특징
6) 해당 프로그램 계획서

4. 작성된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5. 작성된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한 홍보 방안

6. 나의 견해

Ⅲ. 결론
본문
가족문제 발생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며, 이에 대한 교육이 요구된다.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 가족생활교육은 가족문제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예방차원에서 개인의 성장발달과 가족생활과 관련된 제반 기술과 지식을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2. 가족생활교육의 목적
가족생활교육의 목적은 건강한 가족을 형성하고, 개인과 가족이 “생이 주기 전반에 걸쳐 가정에서 인간의 성장, 발달과 행동에 관한 지식을 배우도록” 돕는 것이며, 현재와 미래의 가족역할에 대한 개인의 잠재력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특히 가족생활교육의 주된 학습목표는 가족에 관해 배우기, 개인과 가족의 발달에 관하여 배우기, 대처과정에 관하여 배우기, 인지능력과 행동평가능력을 발달시키기, 그리고 새로운 행동방식을 추구하기 등이다.

3. 가족들의 관계향상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필요성
오늘날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결혼과 가족, 부부관계, 자녀교육과 같은 가족생활에 관한 학습활동이나 훈련 혹은 사전 준비나 교육을 받지 않
참고문헌
김희진(2005). 현대 부모 및 가족지원 프로그램. 서울:창지사 조희금·김경신·정민자·송혜림·이승미·성미애·이현아(2005). 건강가정론. 서울:신정 이기숙, 가족생활교육, 신정, 2010 김희성 외, 가족생활교육, 공동체, 2013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df74f7b3de 
가정에서 아동문학교육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가족상담 및 치료의 필요성과 사례 보고서 작성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