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에 관련한 다양한 이론 중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에 대하여 정리하고 청소년지도자에게 가장 참고 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평하세요. 분류없음2019-03-06 16:09:06
리더십에 관련한 다양한 이론 중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에 대하여 정리하고 청소년지도자에게 가장 참고 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평하세요.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602&l_code=1&m_code=89&page=1
목차
[청소년지도 방법론] 리더십에 관련한 다양한 이론 중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에 대하여 정리하고 청소년지도자에게 가장 참고 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평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의 개념과 정의

2. 리더십에 관련한 다양한 이론 중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1) 리더십 특성이론
2) 리더십 행동이론
3) 리더십 상황이론

3. 청소년지도자에게 가장 참고 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

Ⅲ. 결론
본문
리더의 영향력을 잘 수용한다는 사고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사고는 리더의 어떠한 특성이 리더십을 유효하게 하는지, 효과적인 리더와 비리더의 일반 사람을 구별하는 특성은 무엇인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즉, 개인적인 특성이 지도자와 비지도자를 구별한다는 것이다. 특성이론은 이처럼 지도자의 자질을 문제 삼기 때문에 ‘자질론’이라고도 한다. 이 이론은 지도자란 인물연구에 초점이 맞추어져 리더십의 위인이론(great man theory of leadership) 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2) 리더십 행동이론
리더십 특성이론은 성격, 지능, 가치 등 관찰하기 어려운 추상적인 구성개념을 측정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그러나 1940년대 이후 행동주의 심리학이 유행하면서 환경조건이 관찰 가능한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이러한 연구 동향은 리더십에도 영향을 미쳐 관찰 가능한 리더십 행동
참고문헌
오치선 외(2000),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학지사) 권일남 외(2008). 청소년활동지도론. 서울: 학지사 김정열(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공동체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d1d9556db9 
청소년기의 특징과 이 시기의 부모의 양육태도가 무엇인지, 그리고 자신의 청소년기 시절과 관련하여 자신의 양육 경험을 기술하시오.   
단일사례조사방법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례를 임의로 제시하고 제시한 사례에 대해 단일사례조사를 통해 해결방안까지 제시하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