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사례조사방법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례를 임의로 제시하고 제시한 사례에 대해 단일사례조사를 통해 해결방안까지 제시하세요. 분류없음2019-03-06 16:05:21
단일사례조사방법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례를 임의로 제시하고 제시한 사례에 대해 단일사례조사를 통해 해결방안까지 제시하세요.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601&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조사론] 단일사례조사방법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례를 임의로 제시하고 제시한 사례에 대해 단일사례조사를 통해 해결방안까지 제시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단일사례조사의 개념
2. 단일사례조사의 특징
3. 단일사례조사의 과정
1) 표적행동의 선정
2) 기초선 관찰
3) 개입단계 관찰
4) 적합한 연구 유형의 선정

4. 단일사례조사의 결과 분석
1) 시각적 분석
2) 임상적 분석
3) 통계적 분석

5. 단일사례조사의 장단점

6. 단일사례조사 클라이언트의 사례
1) 연구문제
2) 조사대상자
3) 조사설계
4) 조사결과
5) 결론 및 개선방안

Ⅲ. 결론
본문
있다는 것을 즉각적이고 실용적으로 보여 주기 때문에 사회복지실천, 특히 임상적 실천에서 많이 활용하는 조사 설계방법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단일사례조사의 개념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사례를 임의로 제시하고 제시한 사례에 대해 단일사례조사를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단일사례조사의 개념
단일사례조사는 사회복지 실천의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설계 방법이다. 단일사례연구는 단일대상에 대한 개입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과학적인 방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클라이언트에 대한 즉각적인 연구가 필요할 때나 통제집단을 구하기 어려운 경우 사용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2. 단일사례조사의 특징
단일사례조사는 그 대상, 즉 N=1조사를 말하는데, 여기서 N은 개인, 가족, 집단, 조직체 등이 될 수 있다. 특히, 단일사례조사는 조사와
참고문헌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 집, 2001 김성천, 사회복지조사론, 대학출판사, 1999 김윤재.강영숙.이주용(2016) 사회복지연구방법론, 도서출판 범론사 김영종 사회복지조사론(2007) 학지사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19c8c730cc 
리더십에 관련한 다양한 이론 중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에 대하여 정리하고 청소년지도자에게 가장 참고 될 만한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평하세요.   
영유아의 건강문제(조산아, 식품알레르기, 치아우식증, 비만)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의 및 원인, 증상, 관리 등을 정리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