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UCHIN이 제시한 방법에 따라서 자기 가족의 가족지도를 그리고, 자기 가족 관계를 분석하여 보다 기능적인 가족이 되기 위한 자기 변화 노력을 기술하시오. 분류없음2018-12-20 18:42:00
MINUCHIN이 제시한 방법에 따라서 자기 가족의 가족지도를 그리고, 자기 가족 관계를 분석하여 보다 기능적인 가족이 되기 위한 자기 변화 노력을 기술하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431&l_code=1&m_code=89&page=1
목차
[상담심리학] MINUCHIN이 제시한 방법에 따라서 자기 가족의 가족지도를 그리고, 자기 가족 관계를 분석하여 보다 기능적인 가족이 되기 위한 자기 변화 노력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MINUCHIN이 제시한 구조적 가족치료의 주요개념

2. 구조적 가족치료의 치료목표

3. 구조적 가족치료의 치료과정

4. 자기 가족의 가족지도

5. 기능적인 가족이 되기 위한 자기 변화 노력

Ⅲ. 결론
본문
통해서만 적절하게 설명할 수 있는데, 이 개념을 가족체계에 대입하면 가족과 그 부분인 가족성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구성원 간의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구조적 가족치료의 특징은 치료의 주요한 목적으로 구조적 변화에 초점을 두는 것이며, 치료자는 가족이 재구조화해 가는 과정에 적극적인 자세로 개입하는 것이다.

Ⅱ. 본론
1. MINUCHIN이 제시한 구조적 가족치료의 주요개념
구조적 가족치료에서 구조란 보이지 않는 일련의 기능적 요구이다. 이것이 가족성원끼리의 상호작용방법과 연속성, 반복, 예측되는 가족 행동 등을 조직한다면 가족은 나름대로 고유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가족성원을 이해하기 위한 매개 개념으로 경계선, 제휴, 권력이 있다. 첫 번째로 경계선(boundary)이라는 말은 주로 하위체계 간에 사용되는 말이다. 경계선은 직접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개
참고문헌
김용태(2000). 가족치료 이론. 학지사. 송성자(2000). 가족과 가족치료. 법문사. 김혜숙, 가족치료이론과 기법, 학지사, 2004.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5ade86f27a 
관리격자모형의 경우, 리더의 행동유형을 5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이 5가지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도식화(인간에 대한 관심, 생산에 대한 관심)하여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통하여 발달단계와 발달과제에 근거 자신의 경험을 개인, 가족, 사회체계와의 연관성 속에서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