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가족문제 및 교재 기타자료를 활용하여 가족문제를 소개하고 가족문제 치료과정에 대해 초기, 중기, 종기 단계의 이론을 접목하여 설명하고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해주세요. 분류없음2018-09-20 22:02:07
실제 가족문제 및 교재 기타자료를 활용하여 가족문제를 소개하고 가족문제 치료과정에 대해 초기, 중기, 종기 단계의 이론을 접목하여 설명하고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해주세요.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252&l_code=1&m_code=89&page=1
목차
[가족복지론] 실제 가족문제 및 교재 기타자료를 활용하여 가족문제를 소개하고 가족문제 치료과정에 대해 초기, 중기, 종기 단계의 이론을 접목하여 설명하고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해주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문제소개
2. 호소하는 주요 문제
3. 가족상황분석
4. 가족문제의 진단
5. 상담목표

6. 가족문제 치료과정에 대해 초기, 중기, 종기 단계
1) 초기단계
2) 중간단계
3) 중간단계 개입활동2
4) 종기 단계

Ⅲ. 결론
본문
아빠의 소비태도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자신의 소비습관과 잔소리 습관을 고치기로 약속하고 행복한 가정을 서로 꾸미기로 약속하였다.

* 면담결과 : 화목한 가정을 다시한번 꾸미기로 하고 서로 화해함으로서 해당 문제를 종결하게 되었다.

Ⅲ. 결론
해결중심 가족치료에서 상담사는 질문을 통해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해결과정을 구축해 가도록 돕는다. 내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성공했던 경험에 일차적인 초점을 두는 것으로 내담자의 강점과 자원 그리고 능력에 초점을 두며 결함이나 장애는 가능한 다루지 않는다. 이 원리에서 내담자의 강점, 자원, 건강한 특성들을 도출해 냄으로써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이다. 잘못이나 과거의 실패를 고치려고 노력하는 것보다는 과거의 성공이나 장점을 찾아내어 그것을 확대시키는 것이 수월하다. 즉 내담자가 바라는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내담자가 이미 갖고 있는 자원, 지식, 믿음, 행동, 증
참고문헌
김용태(2000). 가족치료 이론. 학지사. 송성자(2000). 가족과 가족치료. 법문사. 김혜숙, 가족치료이론과 기법, 학지사, 2004.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f6d516585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과정을 단계별로 정리하고 어떤 단계에서 자신이 어떤 심리적 위기를 경험하였는지 기술하시오.   
소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바람직한 소비생활은 어떤 것인지, 그 실천 방법에 대하여 논하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