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의 가치인 평등의 확장 개념인 공평성에 대해 예를 들어 정리하고 공평성의 한계를 제시하십시오. 분류없음2018-07-13 17:28:45
사회복지의 가치인 평등의 확장 개념인 공평성에 대해 예를 들어 정리하고 공평성의 한계를 제시하십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4509&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의 가치인 평등의 확장 개념인 공평성에 대해 예를 들어 정리하고 공평성의 한계를 제시하십시오.

1. 사회복지에 있어 가치의 의미

2. 사회복지의 가치종류와 특징 및 주요내용
1) 자유
2) 평등
3) 사회적 연대
4) 효율성
5) 생존권
6) 민주주의

3. 사회복지의 가치인 평등의 확장 개념인 공평성

4. 공평성에 대해 예를 들어 정리하고 공평성의 한계

5. 마치며
본문
균형에서 생기는 불공평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공평성은 반드시 형식적 평등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령 기회의 평등이 확보되어도, 그것은 반드시 결과의 평등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즉, 필요에 따라 장애를 가진 대상자에게 특별의 서비스 제공을 하였지만 결과의 평등에 관계없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공평성의 판단은 사례에 따라서 유동성 있게 행할 필요가 있다.

5. 마치며
사회복지의 가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평등이다. 평등은 사회적 자원의 재분배를 통하여 사회구성원의 삶의 질을 골고루 향상시키고자 하는 가치이다. 그러나 평등의 구체적인 개념에 관하여는 논란이 많다. 평등의 개
참고문헌
김수정, 사회복지법제, 학지사, 2009 전광석, 한국사회보장법론, 법문사, 2007 원석조, 사회복재개론, 양서원, 2009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397f5ac710 
인간본성에 대한 5가지 상담이론의 관점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관점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실천의 관점 중 역량강화관점(empowerment perspective)에 대하여 다양한 참고 문헌을 활용하여 논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