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분류없음2021-11-28 23:50:07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여태까지 통상 '재난지원금'으로 불렀던 것을 '전국민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변경하면서 다시 한 번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래의사이트에서 내용을 확인하세요.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내년 1월 지급을 목표로 하는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추진을 당부했던 전국민 방역지원금 지급 자원을 내년도 본예산에 담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민주당은 본예산을 증액하는 것과 추가경정예산을 새로 편성하는 것을 선택의 기로에 놓고 고민을 해왔습니다. 신현영 원내 대변인은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의 목표는 내년 1월입니다. 이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예산 부분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맞춤형 선별 지급을 주장하고 전국민 지급에 반대하는 세력을 설득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예산안을 증액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동의가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규모, 재원, 절차 등에 대한 논의가 매끄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당, 야당, 정부가 협의를 계속 해나가겠다, 소요되는 재원 같은 경우 올해 예상되는 초과 세수분을 납부 유예해 내년 세입을 늘려 충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0조원을 투입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손실을 전액 보상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민주당은 전날에 이어 공세를 폈습니다. 박 의장은 “소상공인 지원을 두툼하게 하려는 건 이해하나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선행돼야 한다”며 “50조원부터 투입하겠다는 건 표를 구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의장은 그러면서 “새정부 출범 100일 안에 50조원 투입이 가능하려면 당장 내년도 예산 심의에서 50조원 증액이 필요하다. 국가 채무를 50조원 늘릴 수밖에 없다”며 “문재인 정부 국가 채무가 늘었다고 비판하더니 새정부 출범 100일만에 50조원을 늘리겠다는 건가”라고 지적했습니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도 “지금은 당의 시간이다. 당과 정부가 의견을 조율하는 걸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여당 내에도 우려의 목소리가 있고, 아직 여야 합의 과정이 남았기 때문에 청와대가 나설 때가 아니라는 것이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에 대해 다만 청와대 내부에선 의견이 갈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재난지원금 재원으로 10조~25조원 예산 증액을 제시하고 있는데, 다른 방역 예산을 줄여도 금액을 맞추기 쉽지 않다는 우려가 나온다.

임기 말 청와대로서는 예산안에 손대지 않고 따로 추경을 집행하는 게 부담이 될 수 있다.

청와대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반대 여론이 높게 나오고 있는 것도 계산에 넣고 있다.

 

>>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1] [2]  ...
Copyright ⓒ BIZNOW Co., Ltd . 6차 재난지원금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