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분류없음2024-03-01 15:09:16
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내용 하단 주소클릭**********
자료 다운로드: 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hwp
목차
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피동문의 개념

2.‘-이/-히/-리/-기’ 에 의한 피동법(단형피동)

3. 단형피동의 특징

4.‘-아/어지다’에 의한 피동법(장형피동)

5. 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

Ⅲ. 결론
본문
의미적인 면에서도 피동문 가, 다와 각자 대응되는 능동문 나, 라의 의미가 기본적으로 일치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위의 예문을 보는 바와 같이 피동 표현은 능동문의 주어(우리, 뱀)가 피동문에서 ‘에게’와 결합하여 부사구로 되고 능동문의 목적어(도둑, 손)가 피동문에서 앞으로 이동하여 문장의 주어로 된다. 이를 위치상 보면 능동문의 주어와 목적어는 앞뒤를 서로 교환해서 피동문의 요소가 된다. 그리고 능동문과 피동문의 서술어는 위치상 바뀌지 않지만 능동문의 서술어는 대응하는 피동문 서술어로 바뀐다. 그러나 일부 피동문에서는 부사구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3. 단형피동의 특징
첫째, 의미적으로 피동문의 주언인 피동주는 능동문의 주언인 능동주의 행위로 일어나는 결과에 영향을 입게 된다.‘-이/-히/-리/-기
참고문헌
국어국립원(2005),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문법1, 커뮤니케이션북스 남기심·고영근(1993), 표준 국어 문법론, 서울: 탑출판사 우인혜(1997), 우리말 피동 연구, 한국문화사

단형피동과 장형피동의 의미차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70ddc49c9c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의사결정에 있어 결론도 중요하나 의사결정의 과정도 중요합니다. 의사결정에 있어 과정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서술해보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