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분류없음2022-11-04 15:43:21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자료내용 세부적으로 보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760&l_code=1&m_code=89&page=1
목차
한국어 음운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자음체계
1) 조음위치에 따른 분류
2) 조음 방법에 따른 분류
3) 기의 유무에 따른 분류

2. 중국어의 자음 체계
1) 조음위치에 의한 분류
2) 조음방법에 의한 분류
3) 그 밖에 자음을 분류하는 기준

3. 중국어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Ⅲ. 결론
본문
파열음, 마찰음, 파찰음, 비음, 유음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한국어 자음의 가장 큰 특징은 같은 조음위치에 있는 장애음들이 조음방법에 따라 체계적으로 대립된다는 것이다. 한국어의 장애음인 파열음, 마찰음, 파찰음은 모두 성대에 진동이 없는 ‘무성음’이다. 또한 파열음, 파찰음, 마찰음은 공기를 내뿜는 정도에 따라 ‘평음(예사소리, 약한소리)―경음(된소리)―격음(거센소리)’의 3 가지로 분류된다. 비음과 유음은 성대를 울리며 발음하기 때문에 '유성음’ 이라고도 한다.

1) 조음위치에 따른 분류
자음은 장애가 일어나는 위치, 즉 조음위치가 달라짐에 따라 다른 소리가 난다. 예를 들어, 두 입술에서 장애가 일어나면 [ㅂ,ㅍ,ㅃ,ㅁ]와 같은 소리가 나고, 윗잇몸보다 조금 안쪽에서 장애가 일어나면[ㄷ,ㄸ,ㅌ,ㅅ,ㅆ,ㄴ,ㄹ]과 같은 소리가 난다.
조음위치의 면에서 한국어 자음은 입의 제일 앞
참고문헌
이진호(2005),『국어 음운론 강의』삼경문화사. 이현복(1998),『한국어의 표준발음』교육과학사 강옥미(2003),『한국어 음운론』태학사. 강현화?김미옥 외(2009),『한국어 이해교육론』형설출판사 이진호(2005),『국어 음운론 강의』삼경문화사.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a814737df7 
외국인 학습자의 모국어를 상정하여(영어권or일본어권or중국어권or베트남어권 등), 그 학생들에게 초급 문법을 가르칠 때 고려할 사항을 찾아보고, 교수 방안을 제시하시오.   
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