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분류없음2022-11-04 15:11:47
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시오.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시오.

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자료내용 세부적으로 보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759&l_code=1&m_code=89&page=1
목차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발음교육론
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발음의 중요성

2.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

3. 해당 교육방법의 개념

4. 고급 수준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방안
1) 첫번째

2) 두 번째

5. 발음 교육 활동 유형

Ⅲ. 결론
본문
한 이유를 살펴보고 고급 수준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 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발음은 또한 언어의 각 영역 즉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기능과 연결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한국어를 정확하게 발음하지 못하면 정확하게 듣는 능력에도 어려움이 생기게 되고, 말하기와 듣기 능력뿐만 아니라 읽기와 쓰기 능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발음은 한국어를 사용한 의사소통 전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Ⅱ. 본론
1. 한국어 발음의 중요성
외국인이 한국어를 학습할 때 처음 접하고 익히게 되는 것은 한국어의 발음이다. 한국어 발음은 학습 초기 단계에 굳어지게 되고, 잘못 굳어진 발음 습관을 정정하는 데는 더 큰 어려움이 따른다. 또한, 상당한 수준의 한국어 능력을 갖추었다 하여도 부정확한 발음은 그 외국인의 실제 한국어 능력보다 낮은 평가를 받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이에, 한국어의 발음교육은 읽기·말하기·듣기 ·쓰기 교육과 함께 초기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만
참고문헌
김선정·김용경 외(2010), 《한국어 표현교육론》, 형설출판사 박영순 외 (2008), 《한국어와 한국어교육》개정판, 한국문화사 한재영 외 7인(2003), 『한국어 발음 교육』, (주)한림출판사 허용·김선정(2006), 《외국어로서 한국어 발음 교육론》, 박이정. 정명숙(2008),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전략적 발음 교육." 한국어학.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e2ef9cfa10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