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청소년정책의 변천과정을 조사해 보시오. 분류없음2020-07-16 13:34:42
우리나라 청소년정책의 변천과정을 조사해 보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754&l_code=1&m_code=89&page=1
목차
[청소년육성제도론] 우리나라 청소년정책의 변천과정을 조사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정책의 개념

2. 우리나라의 청소년정책
1) 청소년 활동진흥법
2) 청소년보호법
3) 청소년복지지원법

3. 우리나라 청소년정책의 변천과정
1) 청소년정책의 형성 시기

2) 청소년정책의 체계화 시기

3) 청소년정책의 특성화 시기

Ⅲ. 결론
본문
다. 1980년대 이후 중등 교육이 보편화 되면서 청소년의 주류는 학생으로 바뀌고, 청소년정책은 중고등학생의 바른 성장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이에, 청소년정책은 다수 청소년의 여가선용, 단체활동, 자연체험학습, 인간관계훈련, 수련활동 등 지식중심의 교육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에 강조점을 두었다. 따라서 청소년정책은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고, 청소년에 관한 정책이며, 청소년에 의한 정책이란 성격을 함께 갖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다.

2. 우리나라의 청소년정책
우리나라의 청소년 정책을 살펴보면 최근 청소년을 보호하고 육성해야 할 책임을 국가라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적인 차원에서 청소년 정책을 다루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육성법과 기본법의 제정으로 청소년을 9세부터 24세로 분명히 하고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정당하게 대우받고 권익을 보장받으며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미래사회의 주역
참고문헌
진혜경 지음(2012), 청소년 정책론, 학지사 이광호 지음(2012), 청소년 육성제도 및 정책론, 창지사 김동규 (2003). 한국청소년정책론. 서울 : 교육과학사. 김동규 (2006). 청소년육성제도론. 서울 : 교육과학사. 이용교 (1995). 한국청소년정책론. 서울 : 인간과복지. 조영승 (1998). 청소년육성법론. 서울 : 교육과학사.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e6c63f3614 
정신역동모델의 개념에 대해서 등장배경, 개입목표, 제한점 위주로 작성하여, 본인이 정신역동모델에 대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본인 의견을 포함하여 작성하세요.   
영국의 사회복지법의 발달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단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