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특성에 비추어 우리 가족의 건강성을 분석하십시오. 분류없음2020-05-28 18:06:41
건강한 가족 특성에 비추어 우리 가족의 건강성을 분석하십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655&l_code=1&m_code=89&page=1
목차
[가족상담 및 치료] 건강한 가족 특성에 비추어 우리 가족의 건강성을 분석하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가정의 개념

2. 건강가정의 구성요소

3. 건강가정의 특징

4. 건강한 가족 특성에 비추어 우리 가족의 건강성을 분석

Ⅲ. 결론
본문
이들 스스로를 효율적으로 조직화하고, 업무를 분담하고, 지시를 수용하며, 차이점을 협상한다. 이들은 이치에 합당하며 효율적으로 결론에 도달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부모는 감독자이기 보다는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8) 높은 수준의 가치(Significant transcendent values)
건강한 가족은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인식하며 추구한다. 이들은 변화를 수용하고 변화에 적응한다. 이들은 때때로 겪게 되는 불가피한 위험부담과 손실을 사랑과 결속으로 받아들인다.

3. 건강가정의 특징
일반적으로 건강가족은 응집성(cohesion)과 적응성(adaptability)이 균형적이며, 긍정적으로 의사소통(communication)을 하고 가족이 처한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굳은 신념체계(belief system)를 가지고 있으며, 친족체계(extended family system)나 사회체계(social system)와 유대감을 유지하면서 상
참고문헌
유영주(2001). 건강가족연구. 교문사 유영주 외 (2004). 새로운 가족학. 도서출판 신정 정현숙·유계숙(2001). 가족관계. 학지사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9407787b53 
광고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광고 종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시오.   
가족의 개념과 기능을 요약하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족에 대해서 서술해 보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