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분류없음2020-04-10 20:40:19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558&l_code=34&m_code=35&page=1
목차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머와 리더십
1) 유머의 개념
(1) 정의
(2) 필요성
(3) 종류
2) 리더십의 개념
(1) 정의
(2) 필요성
(3) 특성
2. FUN 경영의 개념
1) 정의
2) 등장배경
3) 구성요소
4) 필요성
(1) 유머를 통한 통솔력 발휘
(2) 원만한 인간관계
(3) 폭 넓은 사고와 아이디어
(4) 리더십 있는 리더
3.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1) 사례
(1) 국내기업 사례
(2) 외국기업 사례
2) 효과
(1) 경제적 효과
(2) 그 외 효과

Ⅲ. 결론
본문
광고주에게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데 큰 효과를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여러 연구에서도 광고에서 유머의 사용이 주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유머는 다른 광고 소재들보다 주의 집중에 긍정적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따라서 현대와 같이 복잡한 광고환경에서 유머 콘셉트의 사용은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데 매우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

(3) 종류
① 해학적인 유머(익살)
익살이란 남을 웃기기 위해 의도적으로 하는 우스운 행위 즉 독자나 관중의 마음에 흥겨움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문학적 요소를 의미한다. 보통 우스꽝스러움이라고 번역되는 미적 범주의 하나로 골계라는 표현으로 문학에서 자주 등장한다. 립스(Theodor Lipps)는 골계를 '위대한 것을 위하여 준비되었던 마음의 긴장이 의외로 작은 것과 부딪쳐서 이완되었을 때에 느껴지는 일종의 쾌감이다'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골계가 인간적 의의를 부정하면서 역설적으로 이것에 대한 인상을 더 강력하게 받는
참고문헌
조현(2009) 유머 리더십(마음을 움직이는), 미네르바 장광팔 외(2014) 소통의 유머 리더십, 행복에너지 김기평, 윤명길(2018) 리더십 이야기(당신도 리더가 될 수 있다), 비즈프레스 조민구, 이재선, 주정호(2017) 다이내믹 레크리에이션 전정판, 대경북스 박보식(2012) 리더십 이론과 실제(이론과 실제), 대영문화사 임창의(2011) 조직행동, 학현사 박내회(2010) 경영관리론, 세영사 GARY YUKL(2013) 현대조직의 리더십 이론, 시그마프레스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cd0fef3e0c 
[방통대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방통대 동서양고전의 이해 공통] 아래 도서들 중 한 권을 읽고 <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