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의 주요내용과 현황, 문제점을 분석하고, 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환경의 개선방안을 서술하시오. 분류없음2019-03-04 19:34:26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의 주요내용과 현황, 문제점을 분석하고, 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환경의 개선방안을 서술하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598&l_code=1&m_code=89&page=1
목차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의 주요내용과 현황, 문제점을 분석하고, 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환경의 개선방안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정의
2. 청소년기의 발달 특징
3. 청소년기 사회적 환경의 중요성
4.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의 주요내용과 현황, 문제점
1) 부모
2) 또래집단
3) 학교
4) 지역사회환경
5) 대중매체
5. 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환경의 개선방안

Ⅲ. 결론
본문
청소년들에게 자기 신체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청년기의 정신적 특징을 형성하는 기초가 된다. 이제까지의 동성에게 보이던 관심은 이성에게로 향하게 되고 친구 사이에 열등감과 우월감을 느끼게도 한다. 신체가 성장하면서 부모로부터 독립하려는 정신이 생기며, 숙고하는 사고가 발달한다. 특히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전환해 가는 과도기적 상태이기 때문에 아동과 성인의 특성을 동시에 갖는다. 과도기적 상태에서 여러 측면의 급격한 변화와 성장이 양적, 질적으로 나타난다.

3. 청소년기 사회적 환경의 중요성
인간의 성장 발달 초기 단계의 사회적 환경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사회적 환경은 인간의 기초집단으로서 질풍노도의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지능, 성격, 정서, 가치관, 자아 등의 형성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보통 부모는 가정환경에서 자녀의 역할모형으로서 그들의 인성, 교육수준, 사회적 지위, 경제력, 직업, 자녀통제력, 교육관, 양육방식, 가치관, 생활태
참고문헌
청소년문제행동, 한상철?김혜원?설인자?임영식?조아미 공저, 학지사, 2003 박경애 외, 청소년 심리 및 상담, 공동체, 2010. 최윤미 외, 현대 청년심리학, 학문사, 1998.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a43997b273 
태아의 성장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환경적인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일반 목적 한국어 교재와 특정 목적 한국어 교재를 1종씩 선정하여 각 교재의 구성을 요약ㆍ정리하고 그 특징을 기술하십시오. 이때 교재의 기본적인 서지 사항을 밝히고 머리말/일러두기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