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분류없음2022-09-28 14:42:21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해당자료 내용확인해보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569&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사란 누구인가

2.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

3. 사회복지사의 역할
1) 직접적으로 대면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

2) 서로 다른 체계들을 연계하는 역할

3) 체계유지와 강화를 위한 역할

4) 사회적 약자를 위해 해야 할 사회복지사의 역할

Ⅲ. 결론
본문
그대로 인정 하는 것 등이 필요하다. 그 외 자신과 다른 인생경험이나 행동양식을 이해하고, 가치관에 대한 포용성, 장기목표를 갖고 일할 수 있는 끈기, 문제에서 클라이언트가 스스로 자기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야 한다.
인간적 자질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① 타인의 감정과 태도에 대한 민감성 : 감정과 생각을 민감하게 포착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② 인간 존중의 마음 : 어떤 문제를 가진 자일지라도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존중하는 마음의 자세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3) 책임감
먼저 사회복지사는 전문직으로서 책임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사회복지사는 전문가로서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고 자신이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사회복지사가 영리만을 생각하거나 자선사업을 하고 있다는 명예감정만을 추구하며 실질적으로는 전문가로서의 실력도 없고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곤란한 상황이 되는 것이다. 우리 주변에는 사회복지사업을 한다는 명목으로 개인적인 이익만을 추구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사람들도 있
참고문헌
김기태 외(1999), 사회복지의 이해, 박영사. 박경일 외(2001) 「사회복지학강의」, 양서원 양옥경,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6877034cea 
사회환경에 따른 인간의 행동을 달라진다. 이에 생태체계론적 관점에 따른 인간의 행동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인간발달단계에 따라 리포트를 작성하세요.   
사회복지정책 결정에 대한 이론모형을 열거하고 각 모형을 설명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