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분류없음2022-04-28 13:06:11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해당자료 내용보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841&l_code=1&m_code=3&page=1
목차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의 개념

2. 말하기의 개념

3.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

4. 의사소통과정에서의 듣기와 말하기

Ⅲ. 결론
본문
수 없어 효과적이지 않다. 일반적으로 언어는 의사소통의 중요한 도구이다. 그러므로 의사소통은 언어를 알아듣고 반응하여 자신의 의사를 언어 매체로 다시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듣기만 해도 의사소통이라고 할 수 없고 말하기만 해도 역시 의사소통을 이룬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의사소통 능력을 구사하려면 음성언어의 구성인 듣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다루고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듣기의 개념
듣기란 개념적으로는 음성 언어를 의미로 변형하는 이해의 인지적 작용 과정이다. 또한 정서적 정의로는 자신의 내적 목적과 가치에 따라 이해하는 것이며, 활동적 측면으로 보았을 때는 청자가 의사소통에서 음성적으로 입력되는 정보를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선택하고 재구성하는 행위인 것이다. 강의 듣
참고문헌
강승혜 외(2006).「한국어 평가론」, 태학사. 우형식(2006),「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한재영 외(2004).「한국어 교수법」,태학사. 허용 외(2007).「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 개론」박이정.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44ae30d398 
빈곤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소득보장과 고용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또 다른 해결방안에 대해 개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한국어 모음 체계의 특징을 설명하고 한국어 교육에서 모음 음소를 효율적으로 교육하는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밝히십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