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상담자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아동상담을 이끌어 가는 주요 핵심 요소로서의 아동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분류없음2022-01-19 16:03:23
아동상담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상담자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아동상담을 이끌어 가는 주요 핵심 요소로서의 아동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아동상담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상담자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아동상담을 이끌어 가는 주요 핵심 요소로서의 아동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아동상담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상담자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아동상담을 이끌어 가는 주요 핵심 요소로서의 아동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내용확인하기 클릭//=========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3197&l_code=1&m_code=89&page=1
목차
아동상담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상담자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아동상담을 이끌어 가는 주요 핵심 요소로서의 아동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의 개념
2. 아동상담의 목표
3. 아동상담의 방법
1) 초기단계에서의 방법
2) 중기단계에서의 방법
3) 말기단계와 종료에서의 방법
4. 아동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1) 아동상담자의 역할
2) 아동상담자의 자질

Ⅲ. 결론
본문
상담활동 및 지원활동과 관련된 전문적 자질 이외에도 상담자의 사람됨과 관련된 인간적인 자질이 갖추어져야 한다. 상담자의 인간적인 자질이 밑받침되지 않으면, 상담의 과정이 잘못되어 내담자의 인간적인 성장을 저해할 수도 있다. 상담자의 인간적인 자질은 대체로 자신에 대한 이해, 타인에 대한 태도, 상담에 대한 태도의 3가지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다.

Ⅲ. 결론
아동 상담도 다른 상담들과 마찬가지로 치료적 관계를 형성하고, 상담자와 내담자의 합의하에 상담 목표를 형성하고 상담 과정 중에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갖는다. 이 과정에서 상담자는 일반 다른 상담처럼 공감, 반영, 재 진술, 해석, 정보 제공, 직면, 명료화 등 여러 가지의 상담 기술을 사용하게
참고문헌
이향숙, 박성옥, 정성연, 아동상담이론과 기법, 양서원, 2011 김춘경, 아동상담, 학지사, 2004 장미경, 이상희 정민정, 아동상담의 이론과 실제, 태영출판사, 2007 김순혜 (2001) 아동상담. 학지사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b6d559e7c6 
교사의 과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나의 일상생활에서 발견된 호기심과 그 해결방안을 간략하게 기술해 보시오.   
아동안전교육의 개념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국내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 신문기사를 제시하고 그 원인 및 예방대책을 제시하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