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편익분석에 의한 공공재 공급결정. 공공재는 배제성과 경합성이 없는 재화로서 사회적으로 필요하지만 기업이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정부가 세금으로 그 공공재를 공급합니다. 주로 도 분류없음2021-07-01 19:18:22
비용-편익분석에 의한 공공재 공급결정. 공공재는 배제성과 경합성이 없는 재화로서 사회적으로 필요하지만 기업이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정부가 세금으로 그 공공재를 공급합니다. 주로 도로, 교량 등이 있습니다. 공공재를 공급하고 할 때는 비용-편익분석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종 비용-편익-분석을 잘못해서 세금을 낭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부가 공급한 공공재 중에서 비용-편익분석을 잘해서 공급한 공공재 또는 비용-편익 분석을 잘못해서 공급한 공공재의 사례를 조사하여 과제로 제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비용-편익분석에 의한 공공재 공급결정. 공공재는 배제성과 경합성이 없는 재화로서 사회적으로 필요하지만 기업이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정부가 세금으로 그 공공재를 공급합니다.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7272&l_code=1&m_code=89&page=1
목차
[경제학개론] 비용-편익분석에 의한 공공재 공급결정. 공공재는 배제성과 경합성이 없는 재화로서 사회적으로 필요하지만 기업이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정부가 세금으로 그 공공재를 공급합니다. 주로 도로, 교량 등이 있습니다. 공공재를 공급하고 할 때는 비용-편익분석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종 비용-편익-분석을 잘못해서 세금을 낭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부가 공급한 공공재 중에서 비용-편익분석을 잘해서 공급한 공공재 또는 비용-편익 분석을 잘못해서 공급한 공공재의 사례를 조사하여 과제로 제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7759d01433 
심리학 관련 도서를 읽고, A4 한 장(2쪽)분량의 소감문을 제출하시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항목을 정리하고 문화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조사하여 제출하시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