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의 재정관리(개념, 유형, 특성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조직의 재원 확보전략을 제시하시오. 분류없음2021-04-20 18:02:57
사회복지조직의 재정관리(개념, 유형, 특성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조직의 재원 확보전략을 제시하시오.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819&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재정관리(개념, 유형, 특성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조직의 재원확보전략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1. 사회복지조직 재정관리의 개념
2. 사회복지조직 재정관리의 목적
3. 사회복지조직의 재정의 특성

Ⅱ. 본론
1. 사회복지조직 재정관리의 필요성
2. 재원확보전략
3. 사회복지조직의 재정의 유형
4.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조직의 재원확보전략

Ⅲ. 결론
본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최근의 경향이다. 국가 ?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 기부자 등을 비롯한 재원의 제공자들은 그들이 사회복지기관에 직 간접적으로 제공한 재원이 어떻게 사용되는가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기관의 입장에서도 재정의 투명한 운용을 위해서는 재정운영에 대한 원칙설정과 통제의 노력이 필요하다.
3) 재정 운용은 기관의 기획과정과 평가과정에 중요한 영향력을 갖는다. 즉, 예산결정을 바탕으로 기관의 기획노력과 평가의 노력이 실행될 수 있다.

3. 사회복지조직의 재정의 특성
사회복지기관의 재정관리는 기관운영을 위해 재원을 동원하고, 배분하며 또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 통제 및 평가활동을 총괄하는 것으로, 재정관리의 평가는 예산편성에서 감사에 이르는 전 과정이 조직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어떻게 기여하였으며, 그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가, 있었다면 무엇이 문제였는가를 발견하여 다음의 재정관리 과정에서 개
참고문헌
사회복지서비스 재정지원방식, 지은구 장승옥 외 2명, 청목출판사, 2009 사회복지행정론, 최성재 외, 나남, 2006 사회복지정책론, 이태복, 나남, 2006 사회복지재정연구, 지은구, 집문당, 2010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fbdfc49bd3 
현대사회의 고령화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사회복지시설 유형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