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이론 중 1가지를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정의를 내려보고 사랑을 할 때 드러나는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라. 분류없음2020-10-21 21:50:22
사랑의 이론 중 1가지를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정의를 내려보고 사랑을 할 때 드러나는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라.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934&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랑의 이론 중 1가지를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정의를 내려보고 사랑을 할 때 드러나는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라.

Ⅰ. 서론

Ⅱ. 본론
1. 사랑의 이론 중 1가지(스턴버그 사랑의 삼각형 이론)

2. 사랑의 요소

3. 해당 이론의 평가

4. 사랑의 특징

5.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정의

6. 사랑을 할 때 드러나는 자신의 장단점

Ⅲ. 결론
본문
사람이 누군가를 사랑하겠다는 결심을 말하며, 장기적인 측면은 그 사랑을 계속 유지하려는 책임감이라고 하였다. 사랑의 세 가지 요소들, 친밀감, 열정, 책임감은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스텐바그 사랑의 이론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해보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정의를 내려보고 사랑을 할 때 드러나는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사랑의 이론 중 1가지(스턴버그 사랑의 삼각형 이론)
Sternberg(1986)는 사랑의 행동과 경험들을 연구한 자료 및 여러 이론에 근거하여, 사랑의 삼각형 이론을 제시하였다. 이 이론은 사랑이 친밀감, 열정, 그리고 결정/헌신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이 사랑의 구성 요소가 있고 없는 것에 따라 여덟 가지 사랑의 유형이 존재한다고 하였다. 첫 번째는 사랑이 아닌 것으로 세 가지 구성 요소가 모두 없는 일상적인 대인관계 같은
참고문헌
김중술 (2003).사랑의 의미.서울대학교출판부. 제석봉 역(2001). 사랑만으로는 살 수 없다. 학지사 존 가트맨, 사랑의 과학, 해냄출판사, 2018 최혜경,강진경,신수진 (2004).사랑학.교문사. 정효택(1994). 사랑의 유형과 그 심리학적 특성.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696e612efd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보웬의 가족상담 이론을 통한 학습자 가정의 가계도를 작성하고, 이론을 통한 가정을 자세히 분석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