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겪게 되는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2가지 이상 예로 들고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 토론해봅시다. 분류없음2020-05-29 21:40:47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겪게 되는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2가지 이상 예로 들고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 토론해봅시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6680&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겪게 되는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2가지 이상 예로 들고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 토론해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

2. 윤리적 딜레마 해결을 위한 윤리적 원칙들의 스크린

3. 윤리적 딜레마 해결방법

Ⅲ. 결론
본문
윤리적 원칙들이 지니는 중요성의 정도에 따라 순위를 매겨 이에 따라 윤리적 의사결정을 할 것을 권장했다. 즉, 원칙 1은 원칙 2에 우선되며, 원칙 2는 원칙 3에 우선한다는 식으로 의사결정을 이끌어낸다.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윤리적 원칙들은 다음과 같다.

윤리원칙 1. 생명보호의 원칙
사람들은 기본적 욕구(특히 생명의 보호)를 충족시키며 살 권리가 있다.
- 윤리적 딜레마가 생사에 관한 것일 때 클라이언트의 비밀보장에 위배된다고 하더라도 생명을 구하는 행위가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참고문헌
이효선, 사회복지윤리와 철학의 이해, 학지사, 2003 ELAINE P. CONGRESS,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 시그마프레스, 2004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415ce6a649 
아동학대 문제와 관련 있는 뉴스 스크랩을 하고, 해당 아동학대 문제가 발생하게 된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서 과제를 작성하시오.   
배우자 학대, 어린 자녀학대 등 가정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사회복지실천적 방안을 논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