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사 분류의 기준을 제시하고 한국어와 영어의 품사 분류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분류없음2020-04-27 22:37:08
품사 분류의 기준을 제시하고 한국어와 영어의 품사 분류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3948&l_code=1&m_code=3&page=1
목차
[한국어문법론] 품사 분류의 기준을 제시하고 한국어와 영어의 품사 분류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품사의 개념
2. 품사 분류의 기준
1) 체언: 명사, 대명사, 수사
2) 관계언: 조사
3) 용언: 동사, 형용사
4) 수식언: 관형사, 부사
5) 독립언: 감탄사

3. 한국어와 영어의 품사 분류의 차이

Ⅲ. 결론
본문
다음으로 큰 단위는 형태소이다.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형태소가 합쳐져 단어가 되는데, 단어의 형성 과정을 이해하고, 품사 분류를 통해서 개별 단어의 특성을 알아보고, 단어의 의미 관계와 의미 변화의 양상에 대해 탐구하면 정확한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품사 분류의 기준을 제시하고 한국어와 영어의 품사 분류의 차이를 설명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품사의 개념
품사란 단어를 문법적 성질의 공통성에 따라 몇 갈래로 묶어 놓은 것이다. 단어가 문장 내의 자립 여부에 따른 용어임에 비하여, 품사는 이 단어를 독립적으로 바라본 용어이다. 다시 말하면 품사는 최소 자립
참고문헌
이주행 지음, 한국어 문법론, 역락, 2011 목정수 지음, 한국어 문법론, 월인, 2003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10ba29f0f7 
[한국어문법론] 품사 분류의 기준을 제시하고 한국어와 영어의 품사 분류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외국어로서의한국어 능력평가론] 한국어능력시험의 쓰기 유형을 분석해 봅시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