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천 방법론에서 개별사회사업의 원칙을 적고, 원칙과 관련된 예시도 함께 제시해 주세요.(예시안 최소 2개 이상) 분류없음2018-12-31 19:21:56
사회복지 실천 방법론에서 개별사회사업의 원칙을 적고, 원칙과 관련된 예시도 함께 제시해 주세요.(예시안 최소 2개 이상)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425&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실천 방법론에서 개별사회사업의 원칙을 적고 원칙과 관련된 예시도(2개 이상) 함께 제시해주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개별사회사업의 정의

2. 개별사회사업의 특징

3. 개별사회사업의 목적

4. 개별사회사업의 원칙

5. 예시(2개 이상)

Ⅲ. 결론
본문
사회복지기관에서 활용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이 정의의 특징은 개별사회사업을 사회복지기관의 기능과 관련해서 보았다는 점과 클라이언트를 사회적 기능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주체적으로 보고자 했다는 점이다. 특히 펄만은 개별사회사업을 구상하는 기본요소로서 사람(person), 문제(problem), 장소(place), 그리고 과정(process) 등의 4P개념을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여러 학자들의 정의를 종합하면, 결국 개별사회사업이란 개인 클라이언트의 욕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 개입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2. 개별사회사업의 특징
개별사회사업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로, 개별사회사업은 개인과 사회, 개인간의 조정을 도모하는 것이다.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고, 인간생활은 사회와의 접촉을 필요로 하며, 이러한 접촉가운에서 일어난 문제를 자력으로 해결하는 사람은 개별사회사업의 대상이 안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대상이 된다.
둘째로, 개별사회사업을 행하는 조정은 의식적이라는 것이다. 조정에 있어서는 개별사회사업의 과정, 그리고 이의 수단과 방법을 사회사업가가
참고문헌
엄명용 외. 사회복지실천론의 이해. 학지사, 2000 권육상, 사회복지실천론, 학문사, 2005 신경진. 상담의 과정과 대화 기법. 서울: 학지사, 2010. 양옥경 외,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1.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f5e76eb158 
벡의 인지적 성격이론과 로저스의 현상학적 성격 이론에 대하여 알아본다.   
중의적 표현의 종류와 특성을 나열하고 설명해보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