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의적 표현의 종류와 특성을 나열하고 설명해보시오. 분류없음2018-12-28 18:43:43
중의적 표현의 종류와 특성을 나열하고 설명해보시오.
http://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5457&l_code=1&m_code=3&page=1
목차
1. 중의적 표현이란

2. 중의적 표현의 종류

3. 중의적 표현의 특성

4. 맺음말
본문
수량사와 부정사의 영향에 따른 중의성인 경우, 넷째는 상황에 따른 중의성, 즉 비유적 중의성인 경우가 있다. '우리 어머니는 손이 크다.'에서 손이 갖는 여러 개의 의미 때문에 손[수(手)]이 큰 것인지, [힘, 역량, 능력]이 큰 것이지 모호하다.

2. 중의적 표현의 종류

중의적 표현에는 단어의 중의성에 의한 표현인 경우, 구조적 중의성으로 인한 경우, 수량사와 부정사에 영향에 따른 경우, 상황에 따른 중의성인 경우가 있다.

2.1. 어휘적 중의성에 의한 표현
‘어휘적 중의성’이란 한 단어의 의미가 두 가지 이상으로 해석되어 일어나는 중의성이다. 다의어에 의한 중의성, 동음이의어에 의한 중의성
참고문헌
◆ 구본관 외 (2015), 어휘교육론, 사회평론. ◆ 서태길 편저(2018),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 ◆ 양정석(2011), 한국어 통사구조와 시간해석, 한국문화사. ◆ 윤평현(2009). 국어의미론, 역락. ◆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9a42040576 
한국어 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를 두 개 이상 선정하여 각 문법 항목에 대한 의미 형태·통사 화용 관련 문법 정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제시하고 설명하십시오.   
문법적 교수요목과 개념·기능적 교수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