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본인의 거주 지역 근처의 광역시립 또는 도립 또는 시 ? 군 ? 구립 청소년수련관 또는 문화의 집 방문 또는 홈페이지 참고) 분류없음2022-11-29 17:50:51
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본인의 거주 지역 근처의 광역시립 또는 도립 또는 시 ? 군 ? 구립 청소년수련관 또는 문화의 집 방문 또는 홈페이지 참고)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본인의 거주 지역 근처의 광역시립 또는 도립 또는 시 ? 군 ? 구립 청소년수련관 또는 문화의 집 방문 또는 홈페이지 참고)

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본인의 거주 지역 근처의 광역시립 또는 도립 또는 시 ? 군 ? 구립 청소년수련관 또는 문화의 집 방문 또는 홈페이지 참고)
======///자료내용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814&l_code=1&m_code=89&page=1
목차
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본인의 거주 지역 근처의 광역시립 또는 도립 또는 시 ? 군 ? 구립 청소년수련관 또는 문화의 집 방문 또는 홈페이지 참고)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수련관의 개념

2. 현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

3. 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
1) 전문 인력의 잦은 이직과 낮은 근무 안정성
2) 열악한 재정환경과 프로그램의 미흡
3) 조직 및 인력 운용상의 문제점

4. 청소년수련관의 발전방향

Ⅲ. 결론
본문
청소년 문화의 집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큰 문제점 중에 하나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전문 인력의 잦은 이직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대다수의 청소년수련관은 열악한 근무환경과 낮은 급여 그리고 근무안정성으로 인해 청소년들을 지도하고 관리하는 지도사들이 중도에 하차하거나 그만 두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해당 시설에 오랫동안 머물며 전문지식과 능력을 갖춘 인재확보가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지도사 인력 및 근무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자구노력과 함께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2) 열악한 재정환경과 프로그램의 미흡
수련관의 운영 실태를 살펴보면 대부분 재정이 열악하고, 청소년지도 인력이 부족하며, 청소년의 욕구
참고문헌
홍봉선, 남미애, 청소년복지론, 공동체, 2009 박철웅, 유진이 외 2명, 청소년 기관운영론, 양서원, 2012 권일남, 오해섭 외 1명, 청소년활동론, 공동체, 2016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2eab22b4e2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8조(청소년활동정보의 제공 등) 지방청소년활동 진흥센터에서 하는 일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시오.(본인의 거주지역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조사하시오.)   
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 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