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ley 혹은 Gesell과 같은 영아발달 선별검사의 유용성과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이러한 발달검사들이 영아기 발달과 부모의 양육에 미치는 영향 또한 함께 논하시오. 분류없음2022-09-01 18:13:05
Bayley 혹은 Gesell과 같은 영아발달 선별검사의 유용성과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이러한 발달검사들이 영아기 발달과 부모의 양육에 미치는 영향 또한 함께 논하시오.
======///자료내용 구체적으로 확인하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496&l_code=1&m_code=89&page=1
목차
Bayley 혹은 Gesell과 같은 영아발달 선별검사의 유용성과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이러한 발달검사들이 영아기 발달과 부모의 양육에 미치는 영향 또한 함께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검사와 선별검사

2. 발달 선별검사란

3. Bayley의 영아 발달 선별검사의 유용성과 효과

4. Gesell의 영아 발달 선별검사의 유용성과 효과

5. 발달검사들이 영아기 발달과 부모의 양육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본문
선별 검사와 진단 검사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선별 검사는 영유아가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한 단계인지를 결정하는 검사로 영유아가 발달상의 문제를 지니고 있을 가능성에 대해 확인하는 검사이다. 일회성이 아닌 반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수행시간이 짧고 정확하며 간단하다. 그러나 선별검사는 진단에 비하여 제한적이며 교육적 평가의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문제의 원인을 밝히며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아내거나 대책을 세우기 위해서는 후속 진단검사가 뒤따라야 한다. 일반적으로 영유아 발달 검사에는 크게 Bayley 발달검사를 비롯하여 Gesell 발달검사, Denver발달검사, 바텔발달검사 등이 있다.

2. 발달 선별검사란
선별검사란, 진단을 필요로 하는 잠재적 위험을 보이는 아동을 조기에 판별하기 위한 선별 검사로,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간편히 이루어지는 검사이다. 선별검사를 통해 건강 및 발달상의 문제를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아동을 변별하기 위한 검사라고 할 수 있다. 선별 검사를 통해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된 아
참고문헌
국립특수교육원(2009). 장애영유아 선별 및 진단평가 지침서 개발Ⅱ. 보건복지부(2014). 한국영유아 발달선별검사 사용지침서. 장영희(2002). 영아보육과정. 양서원 김정미?신희선(2010). 아동발달검사 전문가 지침서. 서울: 학지사 김정미?신희선(2011). 영유아 발달선별거마 전문가 지침서. 서울: 학지사 심리검사연구소.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9a20412696 
갑신정변 직후 1885년 동아시아 국제정세에서 조선이 취할 입장을 주관적으로 정리하고 설명하시오.   
현대사회의 정신건강 이슈. 현대사회의 정신건강 이슈(가족문제, 행위중독, 알코올중독, 자살 등) 중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한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