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의 유형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요약제출하시오. 분류없음2022-07-01 18:47:41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의 유형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요약제출하시오.
=======///자료내용 구체적으로 확인하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422&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의 유형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요약제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의 개념

2. 사티어와 의사소통유형

3. 의사소통의 종류와 특징
1) 회유형(Placating Stance)
2) 비난형(Blaming Stance)
3) 초이성형(Super-Reasonable Stance)
4) 산만형(Irrelevant Stance)
5) 일치형(Congruent Stance)

4.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의 유형을 분석

5. 발전방안

Ⅲ. 결론
본문
증대는 상대방을 공감적으로 이해하여 자기개방과 친밀감을 증진시킨다. Satir(1972)는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기능적 의사소통 방법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기능적인 의사소통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은 갈등상황에서도 그 갈등을 긍정적으로 해결하지만,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유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갈등을 더 심화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의 유형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의사소통의 개념
의사소통은 조직 구성원들이 목표와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 개인과 개인이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작용을 하며 무엇인가를 시도하는 역동적인 과정이다. 의사소통은 집단을 유지 시키고 성공적이게 만드는 중요한 부분으로서 구성원과의 동일한 이해와 행동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며, 조직을 이끌고 조직 구성
참고문헌
강문희, 이광자, 박경 공저. (1999). 인간관계의 이해. 서울 : 학지사 권석만. (2004). 인간관계의 심리학. 서울 : 학지사 이윤로(2005),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김혜란, 홍선미, 공계순(2003),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나남출판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963d5c0b98 
진화심리학의 성선택 이론을 남녀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학습자 본인이 경험한 성 선택이론의 현상(혹은 사례)을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교류분석 이론에서 교류의 유형 중 타인과의 교류에서 교차적 교류방법의 예를 들어 설명해 보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