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리더십향상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보기(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지 적절한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해 봅니다) 분류없음2022-05-28 17:53:02
자신의 리더십향상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보기(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지 적절한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해 봅니다)자신의 리더십향상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보기(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지 적절한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해 봅니다)

자신의 리더십향상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보기(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지 적절한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해 봅니다)
======/////해당 자료내용 구체적으로 확인하기////=======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8222&l_code=1&m_code=89&page=1
목차
[리더십] 자신의 리더십향상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보기(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지 적절한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해 봅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의 리더십향상에 대한 계획

2. 리더십 프로그램

3. 자기 리더십의 향상을 위한 행동전략

4. 자기리더십 향상을 위한 보상전략

Ⅲ. 결론
본문
행동을 증대시키는 데 반해, 자기 벌칙은 부정적인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적용된다. 효과적인 자기 벌칙 전략 사용을 위해서는 부정적인 행동을 대체할 수 있는 더 바람직한 행동을 생각하고 그것을 보상을 주도록 하여 부정적인 행동의 감소를 유발하고, 심각한 부정적 행위에 대해서만 자기 벌칙을 적용하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은 연습이다. 실천에 옮기기 전에 행동을 반복함으로써, 개인은 행동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고 곧 수정을 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행동에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되며, 행동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4. 자기리더십 향상을 위한 보상전략
보상에는 크게 외재적 보상과 내재적 보상이 있다. 외재적 보상에는 칭찬, 휴가, 승진, 수상 등이 있으며, 내재적 보상은 과업이나 활동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분리시킬 수 없다. 예를 들어, 책 읽기를 즐기는 사람은 독서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면 그것은 내재적 보상 활동에 속하는 것이다. 내재적 보상에는 특정한 일의 결과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일의 과정 속에서 자연적으로 주어지거나 인식되는 무형적인 대가 즉, 즐거움, 성취감, 동기유발 등이 있다. 내재적 보상 활동을 유발하는 데에
참고문헌
강영순 (2002). 리더십과 리더십유효성. 무역경영사 이병진 (2003). 교육리더십. 서울:학지사 교육인적자원부 (2004). 자기리더십 프로그램. 서울 : 교육인적자원부 백기복, 신제구, 김정훈 (2009). 리더십의 이해. 서울: 창민사.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3bc55e442a 
청년기와 노년기의 발달적 특징을 비교 분석하고 사회복지 실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사회를 기준으로 지역사회복지 실천 과정에서 사회복지사의 기술 중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술 2가지를 설명하고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