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 중 민영화 전략으로 논의되고 있는 정책. 제도의 예(예: 의료보험 민영화 등)를 찾아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시오. 분류없음2020-11-26 17:23:01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 중 민영화 전략으로 논의되고 있는 정책. 제도의 예(예: 의료보험 민영화 등)를 찾아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시오.
https://www.reportmarket.co.kr/mall/view.asp?idx=42962&l_code=1&m_code=89&page=1
목차
[사회복지정책론]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 중 민영화 전략으로 논의되고 있는 정책. 제도의 예(예: 의료보험 민영화 등)를 찾아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국민건강보험제도 의료보험 민영화에 대한 반대 견해

2. 국민건강보험제도 의료보험 민영화에 대한 찬성 견해

3. 나의 견해

4. 국민건강보험 민영화가 가진 문제점

Ⅲ. 결론
본문
건강보험 탈퇴 및 고급 민간의료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건강보험이 약화되어 서민들의 부담이 증가한다. 또한 소득재분배 효과 상실로 인한 계층간 갈등 고조로 사회 불안을 조성하게 된다.
5) 보험사가 개인질병에 대한 정보자료 취득하게 되어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
6) 의료계 최대 실업률 야기하며 불법 의료 성행으로 국민 생활이 피폐해진다.

Ⅲ. 결론
현재 우리나라는 ‘건강보험 당연지정제’를 기반으로 하는 의료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국민들이 소득에 따라 건강보험료를 내고 동일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본 의료보험제도를 말합니다. 이 제도로 인해 지금까지 전 국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는 소득에 따라 내야하는 금액이 다르므로, 상위계층의 사람들은 의료보험료를 많이 내야하기 때문에 불만이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국민건강보험이 없어지고 의료보험 민영화 제도가 시행된다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장 우선적이고
참고문헌
권순원. 의료보험제도의 개혁방안: 재정안정대책을 중심으로. 집문당. 2003. 이용갑. 민간의료보험 활성화에 대한 사회보장 관점에서의 비판적 검토. 사회복지연구회. 2005. 정홍원. 민간의료보험 도입 논의의 타당성 검토, 대안정책포럼. 2002 최찬호. 한국의 민간의료보험 도입의 필요성에 관한 논점. 한국행정학회. 2002. 김연희·이희선. 한국 의료보험체계의 확립방안.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2006.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비밀댓글
스팸방지 003b8f2c1a 
구석기 시대의 대표적 유적지인 공주 석장리 유적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사회복지 실천의 가치갈등상황과 대처하는 네가지 방법을 작성하고, 그 예시로 본인의 의견을 함께 서술하세요.   
Copyright ⓒ BIZNOW Co., Ltd . 구핑인 . All rights reserved.